교육

생각하는 황소 입학테스트 합격 및 수학학원 선택의 고민

긍정파워맘 2025. 1. 19. 17:56
반응형

안녕하세요^^정말 오랜만에 아이 학원에 대한 피드를 쓰는거 같아용!!^^

저희 첫째가 벌써 예비초4..

믿기지가 않아용ㅜㅜ

11월초에 황소 테스트가 있었고 발표난 이후로 수학학원 선택때문에 고민을 얼마나 했는지 모르겠어요!!

결과적으로 현재 결정은 황소 입학으로 결정짓기는 했습니다만...잘한 선택인지 아직도 헷갈려서..

이왕 결정한거 12월부터 잘 다녀보려고 해요^^

결정하기 전까지 제가 고민했던부분들은...

저희아이는 소마에서 프리미어중급8을 진행중이였고 4학년 되면 미래탐구로 당연히 연계해서 가야지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답니다. 그러던중 3학년 중반쯤부터 같은반 친구들이 슬슬 황소 편입으로 많이 옮긴다는 소식을 아이를 통해서 그리고 친구 엄마들을 통해서 듣게 되었어요. 그러던 중 11월에 친구들이 황소 시험을 본다는 말에 그럼 시험이나 보기나 해볼까 라는 생각으로 보게 되었답니다. 다행인지 고민만 늘어난건지 일품반에 합격했다는 문자를 받게 되었고 동시에 미래탐구 반배정 시험에서는 결과가 좋아서 스타워즈 탑반 배정을 받게 되었습니다.

여기서부터 고민이 시작된겁니다.

현재 최상위5-2끝난 상태인데 황소가서 다시 4-1부터 심화로 더 다져야할지..미래탐구로 가서 속진을 할것인지..시험공부좀 해서 황소편입시험이 더 쉽다는데 편입으로 다시보고 들어가야할지..끝없는 고민..머리아파...

결정이 힘들어 남편에게 미래탐구와 황소 오티를 다녀오라고 했네요..다녀와서는 당연히 황소 보내야하는거 아니냐며...진도보다 현행심화의 중요성 그리고 학원시스템이 우선 마음에 들었고 아이 학습습관, 수학을 대하는 자세를 배워가야한다며 황소에 쏙 빠져있더라고요.

저희아이가 평소에 머리로 생각해서 풀려는 버릇도 있고 식쓰는것도 힘들어하고..여러모로 황소에 가면 아이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더 중요한건 저희 아이가 황소 합격문자를 받고 너무 좋아했고 자기 황소가고싶다며 보내달라해서 갑작스레 결정하게 되었답니다.

이길이 맞는 선택인지 아직도 모르겠지만 가서 잘 배우고 잘 버텨서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엄마의 바램입니다. 워낙 할것도 많고 버티기 힘들다는 후기가 많아서 애보다 이 엄마가 더 걱정이긴 하지만 아이를 믿고 함께 가보려고 합니다. !!^^

아이들 교육은 너무너무 어렵네요..ㅜㅜ

저만 그런거 아니겠죠?ㅜㅜ

황소 입학 후 후기 지속적으로 올려보도록 할께요

 

 

(노트준비물)

개념노트: 일반 줄노트(저희 아이는 아직 글씨가 커서 줄간격 10mm짜리로 구입했어요)

오답노트: 4분할 무지노트

풀이노트: 2분할 줄노트(줄간격 10mm짜리가 없어서 8mm짜리로 구입했어요)

 

 

간식가방과 필통도 함께ㅋㅋ

화목 1교시 수업을 듣기때문에 미션전에 먹을 간식을 챙겨서 보내야 할꺼 같아서 준비했답니다^^

 

 

느덧 3학년이 거의 막바지가 되어가고 이렇게 눈도 예쁘게 내렸네요^^ 이제 선택에 대한 고민은 놓고 엄마부터 중심잡고 가보렵니다. 어느길에 있던 후회는 있겠지만..얻는 것도 있을테니까요♡

 

반응형